• 최종편집 : 2020.4.8 수 11:31
HOME 기획ㆍ특집 포토&영상
카카오프렌즈와 강다니엘의 두 번째 만남21일 어피치 에디션 2차 출시
  • 윤승훈 기자
  • 승인 2020.02.21 07:12 ㅣ 수정 2020.02.21 07:12  
  • 댓글 0

카카오의 캐릭터 사업 자회사 카카오IX는 가수 강다니엘과 협업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의 두 번째 라인업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카카오의 복숭아 캐릭터 '어피치'와 닮은꼴로 화제를 모은 강다니엘이 팬과 함께 쓸 상품을 만들고자 진행됐다. 강다니엘은 상품 기획단계부터 디자인까지 자신의 취향을 캐릭터에 반영했다.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앞서 지난 7일 첫 번째 출시된 이후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판매 시작 후 18분 만에 온라인 구매 시 증정하는 포토카드 전량이 소진됐으며, 출시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1차 출시 제품 30종 중 13개 품목이 조기 품절됐다.

▲ 카카오IX는 가수 강다니엘과 협업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의 두 번째 라인업을 오늘 출시한다.

21일 2차 출시 제품은 총 17종이며 토이∙테크∙팬 굿즈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강다니엘이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스페셜 어피치' 캐릭터 얼굴 모양의 빅페이스 쿠션, 강다니엘의 반려묘를 차용한 페이스키체인 냥이 시리즈, 캐츠 인 카트 피규어, 입체 폰케이스, 에어팟케이스 냥이 등이다. 또 응원봉을 장식할 수 있는 데코 스티커, 포토카드 콜렉팅북 등 팬 굿즈 제품도 포함됐다.

카카오IX 관계자는 "강다니엘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점이 팬들에게 공감을 얻어 뜨거운 호응으로 이어졌다"면서 "2차 제품에도 강다니엘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카카오IX는 '강다니엘 에디션' 굿즈 외에도 한정판 에디션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이에 따라 어피치 강다니엘 핑크코코아, 어피치 강다니엘 밀크티, 어피치 강다니엘 라즈베리 마카롱 등이 21일부터 4월20일까지 두 달간 한정 판매된다. 해당 메뉴를 구매할 경우 강다니엘 초상이 그려진 컵홀더와 코스터도 증정한다.

아울러 새로운 디자인의 포토카드와 새 메이킹 영상도 공개된다.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에디션 제품 구매 시 온라인 전용 포토카드 5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시 오프라인 전용 포토카드 1종을 제공한다.

윤승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승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