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1.15 금 15:44
HOME 뉴스 ICTㆍ과학 핫이슈
삼성 갤폴드5G·LG 올레드R '2019 한국전자전 혁신상'KEA, 16개 제품 선정…비스포크·시그니처 에어컨은 디자인상
  • 윤세훈 기자
  • 승인 2019.09.30 07:49 ㅣ 수정 2019.09.30 07:49  
  • 댓글 0

삼성전자 갤럭시폴드와 LG전자 롤러블 TV 등이 올해 한국전자전(KES)에서 혁신상을 받는다.

30일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회장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는 다음달 8∼11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한국전자전' 개막을 앞두고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제품 16점을 선정해 발표했다.

최고 신제품(Best New Product) 부문에서는 책처럼 접었다 펼 수 있는 인폴더블 디자인이 적용된 '갤럭시폴드 5G'와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을 둘둘 말아 넣을 수 있는 세계 최초 롤러블TV 'LG 시그니처 올레드R' 등 8개 제품이 선정됐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클라우드 통합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CiS)'와 ㈜이노시뮬레이션의 '7자유도 가상현실(VR) 모션 시뮬레이션 및 시뮬레이션 솔루션' 등도 수상 명단에 포함됐다.

최고 디자인(Best Design) 부문 수상 제품은 LG전자의 'LG 시그니처 에어컨',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 등 5개다.

이밖에 최고 콘텐츠(Best Content) 부문에서는 ㈜이원오엠에스의 '스마트미러',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생각만으로 제어 가능한 착용형 외골격 로봇시스템, ㈜버넥트의 증강현실(AR) 화상통신을 이용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장비 '버넥트 리모트' 등이 선정됐다.

수상 제품은 한국전자전에 마련된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관'에 전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다음달 8일 행사 개막식에서 열린다.

윤세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