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6.29 수 16:32
HOME 뉴스 ICTㆍ과학 혁신기술&혁신제품
KT, '올레tv 키즈랜드' 출시놀이학습 콘텐츠 제공
  • 윤승훈 기자
  • 승인 2018.05.02 10:52 ㅣ 수정 2018.05.02 10:53  
  • 댓글 0

KT는 올레tv 어린이용 서비스 패키지 '키즈랜드'를 출시한다.

2일 KT는 올레tv 1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키즈랜드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 대상의 양방향(Interactive) 놀이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표 콘텐츠로는 동화 500여편을 이용한 단계별 독서 프로그램 '대교 상상 키즈'가 있다.

이 프로그램은 책을 읽기 전 예습영상으로 주제를 미리 배우고, TV동화로 책을 다 읽은 후에는 AR(증강현실) 서비스 'TV쏙'을 이용해 책 속의 가상 세계를 탐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키즈랜드에서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핑크퐁' '뽀로로' 전용 무료 채널도 제공한다. 3개 전용 채널에는 100% 자체 제작 프로그램만 편성된다.

▲ KT는 놀이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올레tv 키즈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키즈랜드 출시에 맞춰 키즈 전용 TV 요금제인 '올레tv 19키즈'도 출시한다. 이 요금제는 3년 약정 기준 월 2만900원에 250여개 채널과 1만5천여편의 키즈 VOD 콘텐츠를 제공한다. 요금제 가입 고객 선착순 약 5만명에게는 키즈 전용 리모콘을 제공한다.

KT는 5월 중 AR 서비스 'TV쏙'에 실시간 모션인식 기술을 더한 'TV쏙 모션인식 AR'를 상용화한다. 일일 시청 시간과 VOD 시청을 제한하는 '키즈모드'도 선보인다.

KT는 키즈랜드 출시와 함께 '유튜브 키즈'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이 무료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국내 최대 무료관'을 특별 편성한다.

키즈랜드 주요 서비스는 올레 tv UHD 가입자 중 '올레 tv 라이브' 이용 고객이라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윤승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승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