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6.27 월 19:24
HOME 뉴스 ICTㆍ과학 혁신기술&혁신제품
레노버, 친환경 소재 ‘씽크패드 Z’ 시리즈 출시
  • 윤세훈 기자
  • 승인 2022.06.23 07:52 ㅣ 수정 2022.06.23 07:52  
  • 댓글 0

한국레노버가 세련된 컬러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씽크패드 Z’ 시리즈를 출시했다.

씽크패드 신규 라인업인 씽크패드 Z 시리즈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한 현대적인 디자인을 반영했다. 세련된 컬러와 친환경 소재가 돋보이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라인업이다.

씽크패드 Z16은 개성 넘치는 아틱 그레이 컬러로 제작되었으며, 씽크패드 Z13은 브론즈, 아틱 그레이 등 두 가지 컬러에 더해 비건 가죽 소재 옵션을 제공한다.

▲ 레노버 씽크패드 Z 시리즈.

지속가능성을 위해 100% 재활용 및 퇴비화 가능한 대나무와 사탕수수로 만든 소재로 제품을 포장했으며, 전원 어댑터는 90% PCC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했다.

레노버는 AMD와 독점 협력을 통해 칩,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 이르는 시스템의 모든 영역을 간소화하는 첨단 플랫폼을 설계함으로써 제품 성능을 극대화했다.

씽크패드 Z13은 최대 AMD 라이젠 7 프로 6860Z 프로세서, 씽크패드 Z16은 최대 AMD 라이젠 9 프로 6950H 프로세서를 탑재할 수 있다.

씽크패드 Z13 전용으로 개발된 AMD 라이젠 7 프로 6860Z 프로세서는 AMD 라데온 내장 그래픽을 탑재해 최상의 협업 환경을 구현한다.

AMD의 스마트 기술이 적용된 AMD 라데온 RX 6500M 개별 그래픽 탑재가 가능한 씽크패드 Z16은 높은 생산성을 제공하고, 고급 콘텐츠 제작 및 캐주얼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씽크패드 Z13과 씽크패드 Z16은 각각 돌비 비전을 지원하는 2.8K 및 4K OLED의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자랑한다.

초미세 베젤과 16:10 화면비율로 씽크패드 Z13은 91%, 씽크패드 Z16은 92%의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구현, 사용자는 보다 넓은 화면에서 문서 작업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스피커 시스템, 돌비 보이스 AI 노이즈 캔슬링 기술로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1.4µm 센서를 탑재한 FHD 카메라와 이중 배열(Dual array) 마이크를 내장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바는 원격 회의의 질을 높이며, 전면 글라스 팜 레스트(Palm rest), 매끄럽게 연결된 햅틱 포스패드(ForcePad)는 입력 작업을 빠르고 간편하게 해 준다.

씽크패드의 상징인 붉은색 트랙포인트에는 두 번 탭하면 카메라, 마이크 설정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퀵 메뉴’로 연결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한국레노버는 씽크패드 Z 시리즈 외에도 최신 AMD 프로세서를 탑재한 씽크패드 신제품 11종을 출시했다.

메인스트림 비즈니스 노트북인 씽크패드 X, T 시리즈부터 합리적인 가격대의 엔트리급 노트북인 씽크패드 L, E 시리즈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제품을 구성해 원하는 성능과 크기, 폼팩터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윤세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