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9.20 일 18:03
HOME 뉴스 ICTㆍ과학
카카오게임즈-위메이드, '미르4' 마케팅 위해 전략적 제휴
  • 홍구표 기자
  • 승인 2020.09.16 18:24 ㅣ 수정 2020.09.16 18:24  
  • 댓글 0

카카오게임즈와 위메이드는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미르 4'의 출시를 앞두고 전략적 사업 제휴를 했다고 밝혔다.

미르 4는 위메이드가 자사 대표 IP(지적재산)인 '미르'를 활용해 내놓는 신작 모바일게임이다. 위메이드 자회사인 위메이드넥스트가 개발 중이다.

미르 IP 게임 중 가장 크게 성공한 '미르의 전설 2'는 2000년 출시한 이후 중국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원조 한류 게임'으로 불려 왔다.

16일 두 기업은 하반기 출시할 미르 4의 마케팅 전반에 걸쳐 협업하기로 했다.

미르 4 이후에도 모바일 사업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미르 IP와 카카오 플랫폼을 연결한 맞춤형 마케팅을 선보이기로 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미르' 콘텐츠와 카카오게임즈의 플랫폼 경쟁력이 더해지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는 "'미르 4'에 최적화된 맞춤형 소셜 플랫폼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며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위해 이용자층을 세분화해 밀도 높은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구표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구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