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7.12 일 13:23
HOME 뉴스 경제ㆍ산업
車·타이어업계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르노삼성·쌍용차, 모든 차종 할인…현대·기아차도 참여
  • 산업팀
  • 승인 2020.06.28 18:08 ㅣ 수정 2020.06.28 18:08  
  • 댓글 0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소비위축과 내수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자동차·타이어 업계도 적극적으로 동참한다.

정부가 지난 3월부터 적용한 승용차 개별소비세(개소세) 70% 감면이 이달 말 종료예정인 가운데 기업들은 세금감면 효과를 상쇄할 만큼 파격적인 혜택을 내걸고 하반기 소비 증진에 앞장선다는 목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전국적이고 즉각적인 경기 활성화를 위해 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현대·기아자동차 르노삼성차, 쌍용자동차 등 자동차 기업들과 국내 주요 타이어 3사가 동참한다.

이번 행사는 앞선 여러 대규모 판촉 행사와는 달리 비대면 라이브커머스와 연계해 'K-세일'이라는 온라인 판매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 이에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에 관심이 높은 많은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나섰다.

현대·기아차는 동행세일 행사 취지에 공감해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다만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주 중 발표할 방침이다.

쌍용차는 다음달 1일부터 모든 차종을 대상으로 구매 시 최대 10%까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차종별 할인폭 등 세부 판매 조건은 오는 29일~30일 중 확정될 예정이다.

르노삼성도 차종에 따라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M6 경우 최대 200만원, QM6 최대 150만원 할인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단 쌍용차와 마찬가지로 세부판매 조건은 6월말 확정된다.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타이어 3사도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한국타이어는 다음달 11일까지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참여할 수 있는 룰렛 게임을 통해 타이어 쿠폰, 음료 교환권, 모바일 주유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이어 쿠폰은 20% 할인, 2개 구매 시 2개 무상 증정, 3개 구매 시 1개 무상 증정 등 3종이다. 한국타이어 유통채널인 티스테이션과 더타이어샵 매장서 사용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도 다음달 31일까지 넥스트레벨 홈페이지에서 '엔페라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금호타이어 경우 타이어프로 홈페이지 쇼핑몰에 제휴된 업체를 대상으로 다음달 12일까지 전용타이어를 최대 35%할인, 프리미엄타이어 경우 최대 25%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산업팀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