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6.4 목 19:04
HOME 기획ㆍ특집 포토&영상
KT, VR 서비스 스타트업 공모전 열어VR기술 보유 창업 7년 이내 기업 참여 가능…사업화 등 지원
  • 산업팀
  • 승인 2020.03.31 07:19 ㅣ 수정 2020.03.31 07:19  
  • 댓글 0

KT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VR(가상현실) 서비스 공모전을 연다.

31일 KT에 따르면, 이번 VR 서비스 공모전 'IM Super VR'은 국내 VR 시장 활성화 및 VR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 공모전은 인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한다.

KT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사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VR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 KT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VR 서비스 공모전을 연다.

슈퍼VR을 통해 연내 상용 서비스가 가능한 독립된 형태의 VR 서비스, 솔루션, 제품 등이 선발 대상이며, VR 분야의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와 발표 심사 등을 통해 4개 사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에게는 총 3300만원의 상금과 5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비롯해 슈퍼VR을 통한 서비스 유통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인천혁신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돼 창업 공간 입주 자격이 부여되며 R&D, 마케팅, 해외 진출, 투자 유치 등 다방면에 걸친 후속 지원도 이루어 진다. 또한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하는 비즈 콜라보레이션의 추천 우선권도 제공된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4월 24일 오후 3시까지 참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발표 평가를 거쳐 오는 5월 21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산업팀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