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4.8 수 11:31
HOME 기획ㆍ특집 포토&영상
LGU+, 5G 고객에 구글 서비스 6개월간 제공하반기에는 AI 서비스 구글어시스턴트 협력
  • 윤승훈 기자
  • 승인 2020.02.18 10:00 ㅣ 수정 2020.02.18 10:04  
  • 댓글 0

LG유플러스는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를 강화해 5G 가입 고객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구글 원 등 유료멤버십을 최장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18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베스트 오브 구글'이라는 이름의 이 프로모션은 올해 첫 5G 단말인 삼성전자 갤럭시S20부터 적용되며 갤럭시S20 사전 개통일인 이달 27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과 구글 원 혜택을 모든 모바일 고객에게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모든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하고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다. 구글 원은 100GB의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한다.

▲ LGU+가 5G 고객에 구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와 함께 5G 신규 고객에게 신청 시점으로부터 12개월 동안 구글 플레이 리워드 프로그램인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 골드 등급을 부여한다. 골드 등급은 결제금액의 1.3%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밀레니얼 고객의 작년 모바일 서비스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5G 이용고객이 LTE 고객 대비 클라우드 서비스와 구글 플레이를 각각 2배 이상, 유료결제를 30% 이상 더 사용했던것을 감안해 고객 사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 혜택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번 프로모션으로 5G 고객의 모바일 콘텐츠 사용 경험을 향상하고, 하반기에는 AI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포함한 유무선 서비스로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김새라 마케팅 그룹장은 "구글과의 파트너십으로 영상과 게임, 클라우드 등 5G 핵심 서비스의 차별화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에 선보이는 AI 등 신규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5G가 바꾸는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윤승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승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