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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애니 "한국 소비자 작년 앱 지출액 5.8조원"앱애니 집계…"하루 평균 3시간40분 모바일 사용"
  • 윤승훈 기자
  • 승인 2020.01.16 16:46 ㅣ 수정 2020.01.16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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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분석 업체 앱애니는 지난해 국내 사용자가 모바일 앱에 50억달러(5조7천905억원)를 지출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16일 앱에는에 따르면 이는 3년 전인 2016년보다 2배 늘어난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는 1천200억달러(139조800억원)로, 2016년 대비 11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출액은 게임 분야에서는 '리니지 M',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리니지 2 레볼루션'이 순서대로 1~3위를 차지했고, 비게임에서는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지', '유튜브' 등 순이었다.

국내 소비자의 하루 평균 모바일 사용 시간은 3시간 40분으로, 2017년보다 17% 증가했다.

국내에서 가장 크게 성장한 앱 분야는 사용 시간 기준 2017년 대비 570% 성장률을 나타낸 건강 및 피트니스였다. 만보기형 리워드앱 '캐시워크'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윤승훈 기자  press@jeonp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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