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0.22 화 08:03
HOME 뉴스 국제
英 NHS, 아마존과 손잡고 건강정보 제공AI 비서 알렉사에 건강 관련 질문하면 NHS 사이트 정보 검색해 답변
  • 국제팀
  • 승인 2019.07.14 06:27 ㅣ 수정 2019.07.14 06:46  
  • 댓글 0

"알렉사, 편두통 해결법은 뭐지?", "알렉사, 수두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
앞으로 영국에서 아마존의 음성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를 통해 간단한 질병이나 건강 관련 질문의 답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최근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은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영 BBC 방송이 보도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이번주부터 건강과 관련한 질문을 던지면 알렉사는 자동으로 NHS 웹사이트에서 관련 내용을 검색해 답변하게 된다.

그동안에는 인터넷에 있는 다양한 소스로부터 얻은 정보를 질문자에게 전달했지만, 앞으로는 정부기관의 공신력 있고 정확한 답변을 내놓게 되는 것이다.

NHS는 이번 파트너십이 노인 등 취약계층 환자나 시력장애 등으로 인터넷 검색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최신기술을 이용하는 데 불편을 느끼거나, 관련 디바이스 등을 구매할 여력이 없는 이들이 있다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NHS는 아마존 알렉사를 시작으로 마이크로소프트(MS) 등 다른 정보기술(IT) 업체와도 관련 협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맷 핸콕 영국 보건부 장관은 NHS가 이같은 방식으로 최신 기술을 수용하는 것은 좋은 일이며, 지역보건의(GP)와 약사의 과중한 업무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NHS는 최근 의료 서비스에서 디지털 기술 이용을 확대하기 위해 전담조직인 NHSX를 설립하는 한편, 전자 처방전 확대, AI를 이용한 정밀검사 분석 등을 실시하고 있다.

<연합>

국제팀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제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