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7.21 일 12:22
HOME 뉴스 ICTㆍ과학 혁신기술&혁신제품
와콤, 뱀부 잉크·뱀부 잉크 플러스 출시
  • 윤세훈 기자
  • 승인 2019.06.21 09:32 ㅣ 수정 2019.06.21 09:32  
  • 댓글 0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은 신제품 ‘뱀부 잉크’ 와 ‘뱀부 잉크 플러스’를 다음달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두 제품 모두 ‘와콤 AES’ 기능이 탑재돼 펜 사용이 가능한 윈도우10 PC에서 노트 필기, 창작 작업에 적합한 기능을 제공한다.

‘와콤 AES(Wacom Active ElectroStatic) 1.0’ 및 ‘MPP(Microsoft Pen Protocol) 1.5’를 지원하며, ‘뱀부 잉크 플러스’는 이 두 가지 프로토콜의 2.0 버전까지 지원한다. ‘MPP 프로토콜’은 사전 설정돼 있으며, 사이드 스위치를 눌러 ‘AES’로 전환할 수 있다.

‘뱀부 잉크’는 압력을 감지하는 펜촉을 탑재해 펜 사용이 가능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정밀하고 자연스러운 펜 경험을 제공한다.

윈도우10 환경에서 기본 제공하는 툴인 ‘윈도우 잉크 작업영역’을 열고, 손 필기, 캡처 후 주석달기, 메모하기 등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펜 입력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균형 잡힌 그립감과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 및 뛰어난 내구성과 함께 사용자 입력 가능한 사이드 버튼 등 쉽고 간편한 사용법이 특징이다.

‘뱀부 잉크 플러스’는 ‘와콤 AES’ 기능이 탑재된 모든 윈도우10 기반 디바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다.

‘뱀부 잉크 플러스 펜’을 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펜의 후면 버튼에서 ‘윈도우 잉크 작업영역’ 바로가기 설정, 스티커 노트, 스케치북, 화면 스케치 기능을 즉시 실행시킬 수 있다.

‘뱀부 잉크 플러스’에는 3가지 타입의 교체 가능한 펜촉과 펜촉 교체용 홀이 있는 펜촉 키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USB를 통한 충전식 배터리이며,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장시간 활용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한다.

윤세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