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4.7.18 목 19:44
HOME 뉴스 ICTㆍ과학 혁신기술&혁신제품
에이수스 노트북 '터프 게이밍 A14' 론칭
  • 윤세훈 기자
  • 승인 2024.07.10 09:47 ㅣ 수정 2024.07.10 09:47  
  • 댓글 0

에이수스 공식 유통사 에스라이즈는 역대 터프 게이밍 시리즈 중 가장 컴팩트한 노트북인 터프 게이밍 A14의 네이버 신상 위크 단독 론칭했다.

에이수스의 역대 터프 게이밍 시리즈 중 가장 컴팩트하게 출시된 A14는 AMD Ryzen 7 8845HS 호크포인트 프로세서와 최대 NVIDIA ® GeForce RTX 4060을 탑재했다.

AI 처리 능력을 크게 향상하기 위해 채택한 AMD Ryzen R7- 8845HS 프로세서는 8코어 16 스레드로 모든 게임과 멀티태스킹을 원활하게 실행 가능하다.

▲ 터프 게이밍 A14.

그뿐만 아니라 AI 작업, 영상/사진 편집, CAD, 3D 모델링을 부드럽게 실행 가능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그래픽카드를 장착했다. MUX 스위치를 통해 그래픽카드의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재부팅 없이 내장/외장 그래픽카드를 전환해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이 가능한 엔비디아 어드밴스드 옵티머스도 적용됐다.

얇은 베젤로 만들어진 디스플레이는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이 88%에 달하며 2.5K 해상도, 400nits 밝기, 165Hz 주사율, sRGB 100% 색재현율을 탑재했으며 디스플레이의 주사율과 GPU 출력을 일치시켜주는 G-SYNC로 티어링 현상을 제거하여 매우 부드럽고 생생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존의 터프와는 다르게 더 작고 더 가벼워졌다. 두께 약 1.69cm, 무게 약 1.44kg의 풀알루미늄 바디로, 슬림한 크기를 자랑하며 성능과 휴대성 모두 잡은 게이밍 노트북이다.

강력한 성능에는 강력한 냉각이 필요하다. 터프 A14는 ASUS만의 특별한 냉각 설계 시스템인 ArcFlowFans으로 온도를 낮추도록 설계되었으며 89개의 블레이드 팬으로 공기 흐름을 늘리고 효과적으로 시원한 온도를 유지한다.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에만 제공되는 Armoury Create를 통해 시스템 성능을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팬 속도제어, 오디오 맞춤 설정, RGB 라이팅 등 다양한 설정을 사용자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Dolby ATMOS 사운드 기술이 적용되어 전방위 입체음향을 구현하며 현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양방향 AI 소음 제거 기술로 선명한 음질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 Windows Hello를 지원하는 FHD 웹캠, 4개의 단축키, 미니 LED 백라이트,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포트 구성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다 어디든 가볍게 다닐 수 있게 파워 딜리버리 기능을 지원해 무거운 어댑터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7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신상 위크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총 30만원의 할인 쿠폰 및 TUF GAMING 백팩, 에이수스 퍼펙트 워런티 제공한다.

제품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해 1등에게는 네이버페이 5만 원권, 2등에게는 롯데시네마 2인 주말 관람권을 증정한다.

윤세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