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4.6.18 화 21:11
HOME 뉴스 ICTㆍ과학 혁신기술&혁신제품
에이수스, AI PC '비보북 S 15 OLED' 출시
  • 윤세훈 기자
  • 승인 2024.06.11 08:32 ㅣ 수정 2024.06.11 08:32  
  • 댓글 0

에이수스가 퀄컴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탑재한 에이수스 최초의 코파일럿+ PC '비보북 S 15 OLED'를 출시했다.

비보북 S 15 OLED는 퀄컴 AI PC 전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X 엘리트’와 마이크로소프트 생성형 AI 기능 '코파일럿'을 기본 탑재한 에이수스 최초의 코파일럿+ PC다.

스냅드래곤 X 엘리트는 멀티 코어 작업에서 생산성을 향상시켜 까다로운 작업을 원활하게 처리하며, 최대 45 TOPS(초당 45조회 연산) 처리 속도를 지원하는 퀄컴 헥사곤 NPU로 배터리 성능 저하 없이 효율적인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최대 45W CPU TDP를 통해 신속한 창작 작업이 가능하며 이동성까지 두루 갖췄다.

▲ 비보북 S 15 OLED.

특히 인터넷 없이 생성형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온디바이스 AI' PC로 유저들은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문서 요약 및 번역은 물론 라이브 캡션을 통한 실시간 영어 자막 생성, 대화 형태로 PC 내 콘텐츠를 검색하는 리콜, 간단한 스케치를 미술 작품으로 바꾸거나 이미지를 생성하는 코크리에이터 PC 카메라에 필터와 배경 효과를 제공하는 윈도 스튜디오기능 등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1.47cm 슬림한 두께와 1.42kg 가벼운 무게로 초슬림 및 초경량 디자인에 프리미엄 올 메탈 바디 디자인이 결합돼 견고하고 안정된 외관을 자랑한다.

180도 개방되는 레이플랫 힌지가 적용돼 디스플레이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15.6인치의 넓은 화면에는 최대 3K 120Hz의 ASUS Lumina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어 몰입감 넘치는 경험은 물론, 생생하고 사실적인 색상을 구현해준다.

89% 스크린 대 바디 비율, 0.2ms 초고속 응답 시간, 시네마급 100% DCI-P3 색 영역을 지원하며 VESA DisplayHDR™ True Black 600 인증을 통해 뛰어난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70W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돼 있어 최대 18시간 동안 중단 없이 사용 가능하다. 고속 충전 및 ASUS USB-C Easy Charge 기능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전 세대보다 4.8배 빠른 초고속 무선 연결을 위한 WiFi 7 및 Qualcomm FastConnect 7800 기술이 적용돼 최대 5.8Gbps의 속도를 지원, 원활한 스트리밍 및 초고속 다운로드를 보장한다.

또한 비보북 S 15 OLED는 사진과 비디오를 자동으로 정리하는 StoryCube 기능을 비롯해 사용자의 존재 여부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정하는 ASUS Adaptive Dimming과 자동 잠금 기능의 ASUS Adaptive Lock은 물론, 회의 및 통화 시 배경 소음을 제거해 선명한 오디오를 제공하는 ASUS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 등을 통해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향상시켰다.

신제품의 공식 소비자 가격은 179만9000원이다.

윤세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