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3.6.1 목 19:01
HOME 뉴스 국제 혁신기술&혁신제품
소니,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 공개무선 이어폰 '플레이스테이션 이어버드'도 공개
  • 국제팀
  • 승인 2023.05.25 08:36 ㅣ 수정 2023.05.25 08:36  
  • 댓글 0

소니가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 5'(PS5)와 연동된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를 내놓는다.

25일 오전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사업 자회사인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온라인 신작 발표회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3'를 열고, 신작 게임 트레일러와 신규 하드웨어 정보를 공개했다.

짐 라이언 SIE 사장은 발표회 말미에 '프로젝트 Q'를 소개하면서 "올해 연말 플레이스테이션 5의 어떤 게임이든지 와이파이(Wi-Fi)를 통해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전용 기기를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가운데)와 플레이스테이션 이어버드(오른쪽).

SIE가 공개한 프로젝트 Q의 외형은 PS5의 전용 '듀얼센스' 가운데에 8인치 크기의 스크린을 붙인 듯한 모습이다.

라이언 사장은 '프로젝트 Q'와 관련해 "조만간 더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소니가 2019년 '플레이스테이션 비타'를 단종시킨 이후 휴대용 게임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루머는 여러 차례 제기된 적 있으나, 이를 확정한 것은 처음이다.

SIE는 플레이스테이션과 PC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용 무선 이어폰 '플레이스테이션 이어버드'도 함께 공개했다.

글로벌 대형 게임사들도 이날 발표회에서 신작 게임 트레일러를 여럿 공개했다.

코나미는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신작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를 공개했다.

스퀘어 에닉스는 다음달 22일 출시하는 대작 역할수행게임(RPG) '파이널 판타지 16'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밝은 분위기의 신작 슈팅 게임 '폼스타즈'도 새롭게 소개했다.

유비소프트는 대표 지식재산(IP)인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신작 '미라지' 출시일을 올해 10월 12일로 확정했다.

한국 게임사 중에서는 스마일게이트가 개발 중인 가상현실(VR) 게임 신작 '시에라 스쿼드'의 신규 트레일러를 출품했다.

국제팀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제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