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3.2.4 토 21:29
HOME 뉴스 ICTㆍ과학 혁신기술&혁신제품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출시
  • 윤세훈 기자
  • 승인 2023.01.25 09:26 ㅣ 수정 2023.01.25 09:26  
  • 댓글 0

삼성전자는 스마트홈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국내 출시한다.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이달 초 미국 CES에서 최초 공개됐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 제품뿐 아니라, 업계 최신 IoT(사물인터넷) 통신 규격인 매터(Matter)와 지그비(Zigbee)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연결하고 제어한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스마트 홈을 경험할 수 있다.

▲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특히 제품 상단에 위치한 '스마트 버튼'을 간단히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에 설정해둔 나만의 맞춤형 루틴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세 가지 루틴을 짧게 누르기, 두 번 누르기, 길게 누르기 등 터치 방식에 맞춰 설정할 수 있어 앱을 열지 않고도 루틴 실행이 가능하다.

갤럭시 위치 확인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파인드'도 지원한다. 집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위치를 알고 싶을 때 스마트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제품에서 울리는 소리로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최대 15W의 무선 충전을 지원해 갤럭시 스마트폰과 버즈를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냉각팬을 내장해 전력 손실을 줄이고 충전 효율은 높였다. 무선 충전 시 사전에 설정한 루틴이 동시에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제품은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다음 달 28일까지 디지털프라자와 삼성닷컴에서 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위치 관리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한정 수량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네이버, 11번가, G마켓, 옥션, 롯데온에서 구매한 고객은 스마트싱스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동작감지센서 혹은 문열림센서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연동해 사용이 가능한 조명, 온·습도센서 등 다양한 IoT 파트너 제품을 삼성닷컴에서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윤세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