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2.11.27 일 18:04
HOME 뉴스 경제ㆍ산업 혁신기술&혁신제품
롤스로이스, 팬텀 부분변경 모델 '시리즈 Ⅱ' 출시
  • 산업팀
  • 승인 2022.11.25 17:57 ㅣ 수정 2022.11.25 17:57  
  • 댓글 0

롤스로이스는 플래그십 모델 팬텀 시리즈 Ⅱ를 국내 출시했다.

팬텀 시리즈 Ⅱ는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인 8세대 팬텀의 부분 변경 모델로, 최소한의 변화를 요구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라이트 터치' 디자인과 폭넓은 비스포크(고객 맞춤형)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롤스로이스는 설명했다.

전면부 판테온 그릴 상단과 주간 주행등 사이에 수평선을 추가해 현대적 분위기를 연출했고, 그릴에 기하학적 변형을 줘 롤스로이스 상징인 'RR' 배지와 여신상을 돋보이게 했다.

▲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Ⅱ.

호화로운 실내는 유지하되, 직접 운전을 원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미세하게 두꺼워진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가 차량과 연결된 느낌을 강화하면서 한층 더 즉각적인 반응을 전달한다고 롤스로이스는 소개했다.

6.75L 트윈 터보 V12 엔진을 탑재해 조용하면서도 매끄러운 가속을 선보인다. 1천700rpm에서 최대 91.8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세계에서 가장 조용한 자동차'로 알려진 팬텀은 소유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춰 주문 제작한 예술작품을 차량 내부 갤러리에 전시할 수 있는 유일한 모델이기도 하다.

롤스로이스에 따르면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팬텀이 가장 많이 팔리는 국가로, 지난해에는 팬텀 판매량이 전년 대비 67%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아이린 니케인은 "새로운 팬텀 시리즈 Ⅱ는 더 젊은 고객층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스타일을 절묘하게 변화시켰다"며 "팬텀이야말로 영국 굿우드 장인들이 고객 각자의 취향에 맞춘 걸작을 제공할 수 있는 궁극의 캔버스"라고 말했다.

산업팀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