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9.27 월 18:42
HOME 뉴스 ICTㆍ과학 혁신기술&혁신제품
코드스테리, 방역용 소독기 ‘플라크린’ 출시
  • 윤세훈 기자
  • 승인 2021.09.14 08:37 ㅣ 수정 2021.09.14 08:37  
  • 댓글 0

첨단 소독 기술 및 기기 개발 제조업체인 ㈜코드스테리가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병원성 바이러스를 99.9% 이상 제거하는 자체 개발 친환경 플라즈마 방역용 소독기 ‘플라크린’을 출시했다.

플라크린은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해 활성화된 공기를 과산화수소 기반의 소독액(PlaClinSol)과 함께 분사해 소독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소독이 가능하다.

▲ 코드스테리, 방역용 소독기 ‘플라크린’.

소독 후 잔여물 및 잔류 독성이 남지 않아 닦거나 헹궈낼 필요도 없으며, 소독 후 1시간 이내 자유롭게 소독 공간을 출입할 수도 있다.

소독액 분사 부위의 무게도 약 500g으로 가벼워 누구나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가이딩 레이저가 장착돼 있어 정확한 소독 지점 확인을 통해 정밀 소독도 가능하다.

다중 이용시설, 요양원, 일반병실, 감염병환자 이송 구급차 등 다양한 사용처에 적합하며, 소독 후에도 공간을 빠르게 출입할 수 있어 전국의 소방청 산하 구급차 및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에도 납품되고 있다.

특히 플라크린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병원성 바이러스를 99.9% 이상 제거한다는 공인시험성적서를 취득해 강력한 살균 효과에 대한 검증도 마쳤다.

미국 FDA, 유럽 CE, 국내 KC 인증을 통해 안전성까지 확보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수여하는 우수 연구개발 혁신제품에 지정되어 기술력과 혁신성도 인정받았다.

㈜코드스테리는 서울 소재 대학병원의 현직 응급의학과 전문의에 의해 설립된 회사로, 정부 투자 지원금 약 50억 원을 받아 총 5년간의 연구와 검증을 거쳐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한 소독기의 국내 및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

2020년 11월에는 소독 기술 연구개발을 통한 국민 생활문제 해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했다.

윤세훈 기자  press@jeonpa.co.kr

<저작권자 © 전파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세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